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택시운전사 김사복님 아들 김승필님이 전하는 당부의 글

by 나야나야 2017. 8. 20.
반응형

영화 택시운전사가 1,000만 관객을 돌파하여 전국민적인 사람을 받고 있습니다. 8월 20일 15시경 김사복님의 아들임을 주장하고 있는 김승필 님의 트위터에 새로운 글이 올라 왔습니다. 기존과는 다르게 글을 써서 캡처한 형태로 총 4개의 캡처 화면으로 올라 왔습니다.


글에서는 그동안 컨택했던 영화 제작사와 별다른 진행사항이 없는 부분과 내한한 힌츠펙터 미망인을 직접 만나지 못한부분에 대한 아쉬움을 토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와 다른 김사복님의 일생에 대해 왜곡되고 있는 사람들의 시선에 대해 안타까움을 느낀다고 말하고 있으며 말도 안되는 소문을 만들고 있는 일부의 몰지각한 네티즌의 행태에 대해 분노한 모습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글은 조만간 김사복님을 기억하는 분들을 찾기위해 사진을 공개할 것이라는 예고를 다시하며 마무리되었습니다





김승필님의 트위터 글 전문

저는 그간 여러 정황 등으로 저희 아버님 김사복씨가 피터씨와 광주를 다녀온 장본인임을 이 영화 제작사에게 충분히 알리고 도리를 다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아버님인 김사복씨를 그토록 찾았다는 영화 제작사와 피터씨 그리고 영화를 보신 모든 분들에게 김사복씨를 알리고자 기쁜 마음으로 제작사로 뛰어가 모든 정황과 사실을 알려 드리고 공식적으로 밝혀 주실 것을 요구하였으며 그 당시 한국에 계신 피터씨의 부인과의 만남을 주선해 줄 것 또한 간절히 요청하였으나 그 어느 것도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이제 그 아쉬은 마음으로 여러분들에게 호소하고자 합니다.


자식 된 입장에서 영화를 통해 아버남의 소신과 광주의 진실을 밝혀 주신 영화 제작사와 배급사에게 감사한 마음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시나리오를 작성하며 고중할 당시 아버님을 찾을 수 없었기에 영화의 내용 가은데 아버님의 이미지와 사생활에 관한 많은 부분에서 사실과 다른 아쉬음이 있습니다. 그로인해 아직 살아계신 어머님이 들아가신 것으로 되고 아버님이 저희 모르게 딸을 하나 두었다는 등 많은 사람들이 영화의 첫 자막에 “실화를 배경으로 재구성했다"는 문장 하나 만으로 아버님을 잘못 알리게 된 아쉬음이 있습니다.


“김사복씨는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그 분의 사생활은 픽션으로 했다"는 내용을 추가 했다 라면 그 분이 그 어떤 분이라 할지라도 예의를 취하는 자세가 아니었던가 하는 아쉬음이 큰 대목입니다.


물론 인터넷 상으로 그 부분은 픽션이라는 부가적인 설명을 올렸다는 제작사의 얘기는 있었지만 대부분의 영화를 본 사람들은 첫 자막만으로 인식하는 경우이어서 매우 안타까운 마음 입니다.


택시 은전사는 광주의 이야기이자 우리 모두의 이야기입니다. 저희 아버님과 우리 가족의 영화이자 우리 모두의 영화가 되었습니다.


영화 택시운전사를 통해 피터씨가 마지막에 아버님을 그토록 간절히 찾는 인터뷰를 보았을 때 저는 그 자리에서 한동안 아무 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그것은 들아가신 아버님에 대한 이야기구나 라는 늘라음만은 아니었습니다. 비로소 내 마음 속 깊이 영웅으로 계신 아버님 께서 세상 밖으로 나오셨다는 벽한 감동이었습니다.


피터씨가 저에게 그리고 우리 모두에게 전하고자 했던 메시지는 광주를 통해, 택시 운전사 김사복씨를 다시 찾는 것을 통해, 그간 잊었던 그 슬픔과 고통을 다시 기억하고 진질을 다시 드러냄으로서 더 이상 역사적 오류를 범하지 말자는 교훈이며 우리와 우리 후손들이 이 사실을 교감하여 미래를 활짝 열라는 숭고한 소명이라 생각합니다.


광주항쟁의 실상과 광주를 지키고자 했던 시민들의 염원 등 광주의 진실을 어떻게든 세상에 알려야 한다는 피터씨와 아버님 김사복씨는 여느 시민과 같은 그저 고단한 삶 속에서도 가족에 대한 사랑과 걱정으로 지내시면서 늘 진실과 양심을 외면하지 않고 착하게 살고자 했던 평범한 시민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도 SNS에서는 그 어떤 근거도 없이 아직도 오월 광주항쟁을 간첩과 북한의 소행이라 주장하고 더 나아가 저희 아버님을 조총련 앞잡이 또는 간첩으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무책임한 주장으로 저희 가족들에게는 이미 치명적인 상처가 되었습니다. 또 한 진실을 모르는 많은 사람들이 피터씨와 아버님을 그들의 황당한 주장에 오해하기도 합니다. 저를 잘 알고 있는 지인조차 그와 같은 소식을 전하고 문의를 할 때 참을 수 없는 모욕감을 느낍니다.


자기 아버지의 삶이, 그리고 그 이름이 아무렇게나 회자되고 더렵혀지는 것을 어느 자식이 그냥 두고 불 수 있겠습니까?


이제부터 많은 분들이 그토록 찾고 계셨던 김사복씨로부터 들었던 광주항쟁의 실상을 알리고 저희 아버님의 진실을 날조하고, 왜곡하고, 펌훼하는 그 어떠한 행위도 더 이상 두고 보지 않을 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그 당시(제 나이 22살) 아버님을 따라 광화문 근처에 있는 외국 언론사에서 피터씨가 찍은 VTR을 독일기자들과 일본기자들과 함께 보았던 광주항쟁의 실상 또한 생생 합니다.


늦게나마 자식 된 도리를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저희 가족의 명예 또한 잘 지키겠습니다.


모두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만간 언론을 통해 자세히 알려 드리고 그때 아버님 사진 또한 공개토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그 당시 외국 언론사와 문화공보부, 외무부, 국제문학교류협회 등 저희 아버님인 김사복씨는 매우 잘 알려진 분이였습니다. 아버님 사진이 공개되어지면 많은 분들이 아버남에 관한 많은 얘기를 들려주실 겁니다.


다시 한 번 아버님 김사복씨를 잊지 않고 찾아주신 피터씨와 영화 제작을 통해 아버님의 소신을 세상에 알려 주신 제작진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함을 드리며 저희 아버남 김사복씨를 가슴으로 찾고 계시고 불러 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17 년 8월 19일


                                                                                                              김사복씨 큰아들 김승필 올림



김승필님 twitter : https://mobile.twitter.com/franio1013

  

2017/08/11 - 택시운전사 김사복의 자녀라 주장하는 트워터 사용자가 등장했습니다.

2017/08/16 - 택시운전사 김사복님 찾기 관련 새로운 소식

2017/08/24 - 택시운전사 김사복 님 증거 있다. 아버지는 호텔택시 기사, 가족관계증명서 공개 인터뷰

2017/08/28 - 김사복님 관련 그간 언론에서 취재한 내용을 요약해 봅니다.

2017/09/05 - 택시운전사 김사복님관련 궁금한이야기 Y 보도내역 정리

2017/09/05 - '택시운전사' 김사복-힌츠페터, 함께 찍은 사진 확인

반응형